본문 바로가기

나의 맛 탐구

그리스 음식 - Chicken Ala Greco


미들타운 시내에 있는 그리스 식당에 다녀왔습니다.

비교를 할 만큼 많은 그리스 식당을 다닌 것이 아니기 때문에 맛 평가보다는 그리스 음식에 대한 소개를 해보고자 합니다.



그리스식 샐러드는 좀 특이합니다. 가장 큰 특징이라면 샐러드 위에 페타치즈가 듬뿍 올라와 있고 절인 올리브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무엇보다 드레싱은 올리브유를 베이스로 하여 각종 향신료와 식초등이 들어가서 이전에 먹던 샐러드 드리싱 보다 향긋함이 남달랐습니다.

원래는 이 샐러드에 절인 멸치가 들어간다고 합니다. 웨이터가 절인 멸치 괜찮냐고 했는데 왠지 멸치 젓갈 맛이 날 것 같아서 서빙되기 전에 절인 멸치는 빼달라고 했습니다.



샐러드와 함께 나온 식전빵..




내가 주문한 메뉴는 Chicken Ala Greco였습니다.
 

음식 안에는 쌀밥이 들어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식으로 지은 밥이 아니라 닭육수와 화이트 와인에 끓여서 만든 쌀밥이었습니다. 닭가슴살은 올리브오일, 마늘, 로즈마리, 백리향, 오레가노, 레몬즙 등 각종 향신료에 푹 담가 두었다가 올리브오일을 바르며 그릴에 구운 것이라고 합니다. 버터를 두른 그릇에 쌀밥을 담고 그 위에 그릴에 구은 닭가슴살, 토마토, 피망, 양파, 그리고 페타치즈를 함께 얹어서 다시 오븐에 구워낸게 바로 
Chicken Ala Greco라는 그리스 음식이었습니다.

약간 느끼할 수 있지만 각종 향신료의 풍미가 더해진 이 오묘한 맛이 참으로 매력적이었습니다. 쉽게 접해볼 수 없는 맛이지만 분명 맛있는 음식은 전세계인에게 통하는 법인 것 같습니다.



Athenian Diner Restaurant
Middletown, CT, USA


'나의 맛 탐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맥주 - Amstel Light  (0) 2011.11.16
맥주 - Pilsner Urquell  (0) 2011.11.13
맥주 - Widmer Hefeweizen  (0) 2011.11.05
맥주 - Blue Moon Harvest Pumpkin Ale  (0) 2011.10.30
맥주 - Anchor Steam Beer  (0) 2011.10.24